FAQ

크루즈 탑승 전 고객께서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을 안내해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 크루즈 여행은 비싸지 않나요?

A. 크루즈 요금에는 숙박, 4코스 다이닝 룸, 24시간 이용 가능한 룸서비스,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스타게이징, 키즈 크래프트 같은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한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이동하기 위해 항공료와 교통 요금을 따로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여행의 서비스와 조건을 비교한다면 크루즈 여행이 일반 여행보다 오히려 저렴하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루즈의 경우 일찍 예약할수록 요금이 저렴 해지므로, 출발 5,6개월 전부터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사전 조사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여행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Q. 크루즈 여행은 뱃멀미가 심한가요?

A. 프린세스 크루즈는 는 크고 잘 안정적으로 설계되어 있어 대부분의 경우 움직임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뱃멀미에 예민하실 경우 탑승전 의사 또는 약사에게 멀미약을 처방받아 챙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긴 여행을 걱정하시는 분들이라면 항구 집중 여정을 선택하면 기항지에서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Q. 선내에서 전화나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가요?

A. 당연히 가능합니다. 각각의 프린세스 크루즈선들은 24시간 사용 가능한 인터넷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객실 및 선내 지정된 공용 공간 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카페에 비치된 컴퓨터를 이용하여 이메일, 인터넷 뉴스 검색, 스포츠 경기 결과 및 증시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기기로 무선인터넷에 연결하여 선내 해당 지역에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의 웹 기반 메일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승객들은 승선 전에 웹 기반 이메일의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의 메일 서비스는 지정된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Q. 크루즈 여행 중 다치거나 아프면 어떻게 하나요?

A. 전혀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선내에 마련된 의료 센터에는 의료진들이 항시 대기하고 있습니다.
프린세스의 모든 크루즈선에는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이에 필요한 의료 시설 및 의료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대 긴급 상황의 경우 지상에 배치된 의료진들에게 긴급 연락하여
헬리콥터로 구조작업이 이루어지며 이 경우 비용은 승객이 부담합니다.

자주하는 질문

선내 세탁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모든 승객은 선내 세탁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세탁물은 상황에 따라 요청한 당일 또는 48시간 이내에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풀 스위트 또는 엘리트 캡틴 서클 멤버들에게는 무료 세탁 및 전문 청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단 프레스토 서비스 제외) 또한 선박 세탁실에는 승객들이 스스로 이용할 수 있는 세탁기, 건조기, 다리미 등이 마련되어 있어 제한 시간 내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족 or 친구와 여행할 경우 옆방으로 배치가 가능한가요?

프린세스 크루즈는 승객들의 요구 사항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먼저 예약한 승객들의 요구가 먼저 반영되는 경우 이미 배정된 객실을 다시 변경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이러한 경우 지인의 객실을 최대한 같은 층에 배정해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모든 승객들의 요구 사항을 다 반영해 드리지 못하는 점에 대해서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크루즈에선 어떤 옷을 입어야 하나요?

짧고 가벼운 바지, 조깅 수트 같은 캐주얼 스포츠 웨어는 더운 날씨의 바닷가와 해변가에서 적합합니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저녁시간에는 스웨터, 재킷 또는 사계절 입을 수 있는 겉옷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기항지 관광을 할 때엔 목적지의 날씨에 맞는 옷을 준비하시고, 저녁시간의 화려한 만찬을 위해 여성분은 원피스, 투피스, 또는 드레스를 남성분은 정장 또는 턱시도를 준비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항지 관광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프린세스 크루즈는 가족, 관광, 모험, 야생동물 체험, 자연 탐험 등 다양한 기항지 관광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여행 전 최소 180일 전, 최대 5일 전까지 Cruise Personalizer®에 접속해 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각 기항지의 특성에 맞춰 다채롭게 준비된 기항지 관광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예약은 출발일로부터 얼마 전쯤에 하는 것이 좋나요?

크루즈 요금은 일반적으로 출발일에 가까울수록 금액이 올라가는 시스템으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기다리지 말고 바로 예약을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일반적으로 출발일로부터 약 5~6개월 전이면 가장 저렴한 요금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일찍 예약할 경우 요금 뿐만 아니라, 선실의 위치도 좋은 곳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예약한 객실 등급에 따라 서비스 내용이 달라지나요?

크루즈의 경우 서비스에 있어서 객실에 따른 차이는 없습니다. 선상의 모든 승객들은 동일한 선내 부대시설을 이용하며 예약한 객실 등급과 상관없이, 동일하게 크루들의 친절한 서비스와 식사 메뉴, 선내 이벤트와 파티, 프로그램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단, 스위트 객실이나 멤버일 경우 특별한 서비스가 추가되기도 합니다.